230620 머니투데이

 

레디포스트(대표 곽세병)가 최근 부동산 총회 전용 서비스 ‘총회원스탑’을 통해 ‘삼익그린2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의 2023년도 정기총회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총회 원스탑’은 부동산 총회에 특화된 전자적 의결 서비스다. 이번 삼익그린2차 재건축조합 총회에는 전자등기 및 전자투표 서비스가 제공됐다. 이와 함께 현장지원 서비스도 지원해 기존 5시간 넘게 걸리던 현장 인원 확인 시간을 50분으로 줄였다.

강동 삼익그린2차아파트 재건축조합은 지난 2021년 조합 설립을 인가받았다. 최근 조합장 보궐 등 임원 선거를 진행해 정성철 신임 조합장이 선출된 바 있다.

조합 관계자는 “조합원이 2000명 넘는 큰 규모의 재건축조합”이라며 “이 때문에 총회마다 조합원 의결을 받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총회원스탑’ 덕분에 조합 안내문 발송부터 의결을 위한 전자투표까지 총회를 간편히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곽세병 레디포스트 대표는 “재건축을 포함한 정비사업 조합에서 가장 걱정하는 것이 조합원의 적극적인 참여”라며 “이번 삼익그린2차 재건축조합은 전체 조합원 중 과반수 이상인 1293명이 전자투표로 의결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자투표는 총회 참여율을 늘릴 뿐 아니라 비용 절감의 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원문 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