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7 인베스트뉴스

 

[인베스트 최나래 기자] 주거정비·집합건물 총회 전용의 온라인 서비스 ‘총회 원스탑’을 운영하는 레디포스트가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레디포스트는 부동산 중심의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이며, 현재 1조원 이상으로 평가받는 부동산 총회 시장(설립총회,관리단 집회 등)을 공략하고 있다. 전자문서 공인기관들과 제휴, 시스템을 연동한 총회 전용 온라인 서비스 ‘총회 원스탑’을 개발했다. 작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하여, 지난 5개월 사이 100여개 이상의 주거정비·집합건물 관련 총회와 계약하는 성과를 보였다.

‘총회 원스탑’은 불편했던 오프라인 총회 업무에 IT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간편한 우편물발송, 전자 투표, 전자 서명, 독려 문자 등 총회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해주며 법적으로도 100%보호해주는 국내 최초 부동산 총회 전용 비대면 서비스다.

총회 개최를 위해 필요한 시간, 인력은 99% 감소, 비용적인 측면에서 15% 절감 효과를 가져와 많은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총회 원스탑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자서명(동의서, 위임장, 서면결의서 등) ▲전자투표(서거, 업체 선정 등) ▲전자등기, 실물우편 제작 및 발송(대량의 우편물 및 문서 10분 이내 제작 및 발송) ▲소통서비스 제공(모바일 App) ▲구분소유자입주자 확인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등 자료 추출 및 엑셀 정리) ▲전자문서 보관 및 공인 증명서 출력(5년간 공인기관에 보관) ▲통계 제공(서명율, 정종수 계산 등) ▲실시간 촬영 및 방송(유튜브, 줌 등으로 총회 방송 제공)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여 편리한 총회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이를 통해 총회 원스탑 이용시, 공인기관을 통해 △본인확인 △위변조 방지 △전자문서 5년간 보관 △안정성 및 신뢰성 △법적효력 증명서 발급 등이 진행되어 가장 투명하고 신뢰 있는 총회가 진행될 수 있다.

레디포스트 곽세병 대표는 “총회 원스탑은 아파트, 집합건물 등에서 활용 검증, 관공서 승인, 법원 소송 시 공인 증명서 제출, 유명 법무법인 및 여러 기업체들과의 제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 검증을 완료했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로 데이터와 테크 기반의 플랫폼과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가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유저들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는 프롭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베스트뉴스 최나래 기자

 

[원문 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